본문 바로가기

책, 우리 아이가 생겼어요(원고)

하루에 한 번은 강제적으로 체온을 올리라

체온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바로 운동입니다. 기초체온이 낮다 고민하지 말고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면 됩니다. 

 

정지되어 있는 차는 아무리 핸들을 틀 어도 방향이 바뀌지 않습니다. 바퀴가 굴러가야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몸이 바뀌길 원한다면 이제 움직이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방향이 바뀝니다. 

 

컴퓨터 프로그램마다 기본 설정값이라는 것이 있고, 허용된 범위 내에서 사용자가 그 설정값을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몸의 각종 수치에도 기본적으로 설정된 값이 있습니다. 컴퓨터처럼 간단한 조작으로 되면 좋겠습니다만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요. 

 

그렇지만 사람 몸의 설정값도 재설정이 가능하답니다. 평소 기초체온이 낮은 몸이라면 이제 그 설정값을 올려봅시다. 설정값을 올리는 데에는 운동이 최고입니다. 

 

운동하면 열이 오르고 땀이 나는 것은 누구나 경험합니다. 운동하면 체온이 즉시 올라갑니다. 물론 올라갔던 체온이 운동을 마친 뒤에도 계속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이 끝나면 뛰던 심장이 가라앉고, 거친 호흡도 진정되고, 땀도 식고, 열도 내려갑니다. 

 

그러나 하루에 한 번 이상 운동을 통해 강제적으로라도 체온을 올리는 시간을 꾸준히 가지면 설정값이 적정선으로 올라간답니다.

이 책의 원고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다음 글 보기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