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우리 아이가 생겼어요(원고)

호오포노포노 명상법

 

좌욕 혹은 각탕을 할 때 TV, 핸드폰, 책 등 은 잠시 내려놓으세요. 하루 중 이 시간 만큼은 머리를 잠시 비워두는 겁니다.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면 컴퓨터가 과열 되고 느려지면서 버벅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컴퓨터를 꺼서 메모리를 비우 고, 잠시 식혀두었다가 다시 작동시키면 쌩쌩하게 돌아갑니다. 우리의 머리도 마찬 가지입니다. 

 

휴식 없이 혹사당하는 우리의 두뇌는 어쩌면 단순한 것도 어렵게 생각 하는지도 모릅니다. 하루 종일 너무 많은 것을 생각하면서 시달린 마음에 잠시 안식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호오포노포노라는 명상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이것은 하와이 지역의 원주민들 에게 비전되어 왔던 심신정화의 기법입니다. 저는 그저 쉽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좌욕 혹은 각탕을 할 때 눈을 지그시 감고, 마음속으로 다음 네 가지 문장을 반복해 보십시오. 

 

 “미안합니다. 용서해주세요, 용서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가슴 한가운데에 에밀레종 같은 종이 하나 있다고 생각하고, 마음으로 종을 치 면서 “미안합니다.”라고 하는 겁니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늘 미안한 일을 하면서 살아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우리는 이 고백을 해야만 할 겁니다. 이 시간에는 그 미안함의 구체적인 대상이나 사건은 기억하지 마십시오. 그저 그냥 “미안합니다.” 하면서 마음속의 종을 치십시오. 그러면 내 온몸의 세포 속으로 그 종소리 가 퍼져 나갈 겁니다. 

 

이제 다시 “용서해주세요. (저도) 용서합니다.”라고 하면서 마음의 종을 치세요. 심장으로부터 온몸 구석구석까지 용서의 기운이 퍼져나갑니다. 역시 구체적인 사람이나 사건은 생각하지 마세요. 그 몫은 우리의 잠재의식에게 맡깁시다. 

 

마찬가지 요령으로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를 말하는 겁니다. 

 

 이 네 문장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긍정 에너지를 갖는 문장입니다. 이 에너지가 온몸에 퍼질 때에 자신과의 화해가 이루어지고, 주변 사람들과 화해하는 마음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관계가 올바로 되는 것, 그것이 바로 평화입니다. 좌욕과 각탕을 하는 10분 내지 20분 정도 이 명상법을 실천하면 따듯한 물의 온기와 따듯한 마음의 온도가 합쳐져서 온몸과 마음에 평화가 찾아올 겁니다.

이 책의 원고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다음 글 보기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