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우리 아이가 생겼어요(원고)

배란테스트기를 사지 않아도 되는 이유

생리를 불규칙하게 하는 여성들은 어떻게 배란일을 예측할 수 있을까요?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해봐야 하는 걸까요? 배란테스트기, 줄여서 흔히들 ‘배테기’라고 합니다. 임신을 바라는 예비 엄마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장비(?)죠. 

 

임신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오늘이 과연 배란일인가?’에 대한 확신을 갖기 위해서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합니다. 배란테스트기의 희미한 줄을 들여다보며 긴가민가 하는 사이에 마음은 더욱 불안하고 초조해집니다. 

 

그런데 돈 버리고 마음 버리는 것이 바로 배란테스트기랍니다. 

 

생리주기가 일정한 여성들은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배란일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여성들은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해야 할 때

가 언제인지 알 수 없으므로 배란테스트기를 굳이 사지 않아도 되고요. 

 

약국에서 배란테스트기를 사려면 한 개에 4,000원 내지 5,000원 정도 합니다. 배란이 될 것으로 예측되는 시기에 3일 동안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한다면, 대략 만 오천 원이 훅 날아가니 이 어찌 아깝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좀 더 싼 외국산 배란테스트기에 눈을 돌리게 되지요. 미국의 아마존 사이트에서 직접 구입하는 사람도 있고,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는 사람도 많은 걸로 압니다. 그래도 한 번 구입하려면 몇 만 원 이상 지출하지요. 

그러나 배란테스트기의 원리를 이해하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답니다. 적어도 원리를 알고 사용하면 구입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원고를 무료로 공개합니다

 

다음 글 보기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