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우리 아이가 생겼어요(원고)

임신하기 가장 좋은 날은 배란 당일이 아니다.

‘언제 부부관계를 가져야 임신이 가장 잘될까?’ 임신을 원하는 부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배란일을 잡기 위해서 산부인과에 초음파를 보러 다닙니다. 그러나 과연 배란일이 가장 적기일까요?

 

많은 여성들이 배란일에 부부관계를 가져야 임신이 잘될 것으로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와 다릅니다. 정자는 여성의 몸속에 들어가면 3일 내지 5일 동안 살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질긴 녀석은 일주일까지도 생존합니다. 도저히 임신될 수 없을 거라 생각한 때에 관계를 가지고 그 뒤로는 안 했는데 그것이 임신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난자는 배란이 된 지 12시간 내지 24시간 동안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답이 나옵니다. 만약 오늘 아침 6시에 배란이 되었는데 남편이 밤 11시에 들어온다면 배란이 된 지 17시간이 경과한 뒤입니다. 오늘은 배란일이 맞기는 하지만 늦은 밤에는 난자가 살아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배란일이라며 부부는 비장한 마음으로 관계를 갖지요. 아쉽지만 말짱 꽝입니다. 

 

배란일에 관계를 가지려고 하면 늦습니다. 

 

게다가 배란이 되고 나면 배란점액이 말라버려서 정자가 진입하기도 어려워지는 걸요. 정자는 반드시 배란이 되기 전에 자궁 안에 미리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는 편이 임신에 훨씬 유리합니다. 정자의 진입을 돕는 것이 바로 배란점액입니다. 

 

이제 이것에 대해서 알아보지요.

이 책의 원고 무료 공개 중

 

다음 글 보기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