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임신을 위한 힐링(원고)

#15. 나는 부를 노래가 하나 있다

삼촌은 갑자기 창문 쪽으로 갔다. 그러고는 블라인드를 걷어올려 하늘을 가리켰다.

 

삼촌: 자, 저것 좀 봐라.

 

또 뭘 하려는 것일까. 나도 몸을 일으켜 삼촌이 가리키는 것을 쳐다보았다.

 

선영: 아무것도 없는데요.

 

삼촌: 아무것도 없다고? 저기에 태양이 있잖니?

 

태양을 가리킨 것이었다.

 

삼촌: 저기 태양이 있지? 그렇지만 구름에 많이 가려져 있네? 아마 구름이 없으면 쳐다보기 힘들 정도로 태양빛이 더 강렬했을 거다.

 

또 무슨 비유의 말씀을 하려는 걸까. 그런데 삼촌과 이런 식의 얘기를 하는 것이 어느새 재미있어졌다. 삼촌이 잠시 말을 끊었다가 내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말했다.

 

삼촌: 네 안에도 태양이 있단다. 사랑과 생명과 평화의 빛을 발하는 태양. 그 빛으로 몸의 치유도 일어나지. 그게 바로 내면의 의사야. 그 빛은 언제나, 항상 있어. 결코 없어지지 않아. 구름이 태양을 가린다 해도 여전히 태양은 존재해. 

 

선영: …….

 

 

삼촌: 네 안에 있는 태양도 그렇단다. 내면의 의사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뭔가 가로막는 것이 있을 수 있지.

 

선영: 그 구름이라는 것이 근심, 걱정, 뭐 이런 건가요?

 

삼촌: 그래. 한마디로 말하면 기분이 나빠지는 생각들이지. 소위 스트레스라고도 할 수 있고. 기분이 나빠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다음에 또 얘기를 나눌 기회가 있을 거다. 우선 네 안에 태양처럼 강렬한 빛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빛이 바로 내면의 의사라는 것을 꼭 떠올리렴. 너는 이미 그것을 알고 있어. 다만 잊었을 뿐이지. 이제 다시 그 기억을 확고하게 되살려야 해.

 

선영: 제 안에 이미 훌륭한 의사가 있고, 계속해서 빛을 비추고 있다……. 기분 좋은 생각이네요. 그럼 그 빛을 살리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삼촌: 빛을 살리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어. 그 빛은 언제나 거기서 환하게 빛나고 있어. 다만 가려지지 않도록만 하면 돼. 구름을 걷어내야지.

 

어느새 시간이 꽤 흘렀다.

 

선영: 삼촌, 아까 저 누구 소개시켜준다고 하시더니. 그게 혹시, 방금 말한 내면의 의사를 말하는 것이었어요?

 

삼촌: 하하, 그렇다.

 

선영: 에이, 삼촌 완전 썰렁해요. 난 또 진짜 누구 오는 줄 알았네. 그럼 저 오늘은 이만 갈게요. 오늘 얘기는 좀 알쏭달쏭하네요.

 

삼촌: 그래, 가면서 곰곰이 생각해보렴. 오늘은 좀 뜬구름 잡는 얘기였지? 다음엔 좀 더 구체적인 얘기를 해보자꾸나. 일주일 뒤에 다시 만나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삼촌과 나눴던 얘기들을 다시 떠올려봤다.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생각이 보이는 물질을 만들어낸다. 생각은 행위이다. 그저 먹는 음식이나 약만이 물질을 변화시키는 게 아니라, 생각 역시 물질을 만들고 물질을 변화시킨다. 생각은 호르몬도 만들어낸다. 사람은 마음을 지닌 몸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몸의 형태를 가진 마음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다.

 

사람은 조립된 기계에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컴퓨터와는 태생이 다르다. 몸이 있기 전에 마음이 먼저 있었으며, 그 마음이 물질이 되어 분화한 것이 사람이다. 내가 정자와 난자이던 시절, 그 작은 세포였을 때에도 나에게는 마음이 존재했다. 다만 지금 내가 기억하지 못할 뿐이지. 그러므로 마음은 그저 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온몸의 모든 세포에 스며들어 있다. 모든 세포에 마음이 있다면 당연히 내가 특별히 관심 갖고 있는 자궁과 난소에도 마음이 있다. 물론 내 마음의 신호는 그곳으로 통한다. 

 

나의 내면에는 의사가 존재한다. 이 의사는 자연스러우며 어떤 약이건 척척 만들어낸다. 이 의사는 생명과 치유의 빛을 찬란하게 비추는 태양과도 같다. 그러나 부정적인 생각은 마치 먹구름과 같아 그 빛을 가린다. 그렇다면 나의 문제는 그야말로 마음만 잘 먹고, 먹구름만 걷어주면, 치유의 빛이 내 온몸을 채울 수도 있다는 얘기 아닌가. 지하철 입구로 

계단을 내려갈 때, 내 입에서 다시 아바의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나는 꿈이 하나 있습니다.

부를 수 있는 노래도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대처할 수 있습니다.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당신이 동화에나 나오는 그 기적 같은 이야기들을 믿는다면

비록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I believe in angels

나를 돕는 천사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모든 것에는 뭔가 좋은 면이 있다는 것을 나는 믿습니다

 

I believe in angels

나를 돕는 천사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나에게 가장 좋은 때가 왔음을 알게 되었을 때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겁니다. 나는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글 보기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