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임신을 위한 힐링(원고)

#46. All is well (최종회)

 

남편은 내가 자다가 웃었다고 했다. 도대체 무슨 꿈을 꾸었냐고 물었지만 도무지 내용이 기억나지 않았다. 하여간 웃었다고 하니 기분 좋았다. 하긴 어디 지난 밤의 꿈만 기억이 안 나는가. 1년 전 내가 어디서 뭘 하고 어떤 기분이었는지도 알 길이 없다. 그 좋았던 보름간의 유럽 배낭여행의 기억도 15년이 지나니 기억도 감동도 가물가물하다. 그러니 지금 바로 지금 여기가 얼마나 중요한가. 느껴지는 것은 오직 현재일 뿐.

 

화장실에서 물을 내리는데 이 수세식 변기가 정말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는 어릴 적에 화장실을 가려면 집 바깥으로 나가야 했고, 나무 판 위에 쪼그리고 앉아야 했고, 또 발 아래 가득한 변을 보며 볼일을 봐야 했고, 우글거리는 구더기도 견뎌야 했다. 그런데 지금 나는 도기에 편하게 앉아 물을 내릴 수 있다.

 

감사 연습을 시작한 뒤로는 샤워기를 틀 때마다 감동을 했다. 틀기만 하면 온수가 나온다는 것이 정말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샤워 시간은 그저 물로 몸을 씻는 시간이 아니라 감사로 내 마음을 적시는 시간이 되었다. 

 

거울 앞에 섰다. 내가 있었다. “넌 참 걸작품이야.” 내가 한 말을 내가 듣고 웃었다. “고마워. 오늘도 잘 살아 있어서. 난 네가 좋아. 넌 잘하고 있는 게 너무 많아.” 다시 웃었다. 삼촌에게서 메일이 와 있었다. 당귀차를 한잔하며 휴대폰을 쓸어올렸다.

 

선영아, 몇 가지 더 해주고 싶은 얘기들이 생각났구나. 네가 감사의 힘을 경험하고 있으니 더 행복해질 거야. 행복해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해서 행복한 거거든. 네 몸을 좋아해주고 몸에게 계속 고마움을 표하렴. 그러면 몸이 더 힘을 낼 거야. 감사하다보면 네가 다른 사람에게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고 사는지, 얼마나 많은 선물을 받고 사는지도 알게 될 거야. 심지어 모르는 사람들한테서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을. 그래서 너도 누군가에게 주고 싶어질 거야. 다른 사람이 행복해지기를 바라게 될 거야. 네가 더 친절해질 거야. 너의 얼굴에 미소가 배일 거야. 감사하면 세상을 향해 너의 에너지가 발사돼. 그리고 그것에 대한 반응이 너에게 다시 돌아와. 콩 심은 데 콩 난다. 감사라는 선물을 향해 팔을 벌리는 거야. 너는 선물을 더 잘 받도록 점점 튜닝이 되고 있어. 수신감도도 높아지고 있고. 너의 세상이 네게로 마중 나오는 것을 보게 될 거야. 너의 뇌는 변하고 있고, 네 세상도 변하고 있거든. 너의 돌기가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될 거야. 이 세상이라는 커다란 뇌 공간 속에서 너의 네트워크가 커나가는 것을 흥미진진하게 즐기렴.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좋은 일이 생길 거야. 네가 생각하는 좋은 일보다 더 좋은 일이 다가올 거야. 다 잘될 거야. All is well.

 

삼촌, 참……. 오늘은 저녁때 들를 곳이 있어 차를 가지고 출근했다. 

 

 

나는 이제 빨간불을 만나면 ‘평화’를 되뇌며 복식호흡을 했다. 다시 또 빨간불을 만나면 감사할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빨간 불. 그것은 어느새 나에게 평화와 감사의 상징이 되었다. 나를 멈추게 하고 기다리게 하는 시간은 내가 평화와 감사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내 세상의 선물이었다. 

 

차 안에서 음악을 들었다. 아바의 ‘I have a dream.’ 삼촌과 함께 이 곡을 해석한 뒤로는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졌다. 파란 불이 켜졌을 때 노래를 흥얼거리며 나는 다시 운전을 했다.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나는 꿈이 하나 있습니다.

부를 수 있는 노래도 하나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대처할 수 있습니다.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당신이 동화에나 나오는 그 기적 같은 이야기들을 믿는다면

비록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I believe in angels

나를 돕는 천사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모든 것에는 뭔가 좋은 면이 있다는 것을 나는 믿습니다.

 

I believe in angels

나를 돕는 천사들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나에게 가장 좋은 때가 왔음을 알게 되었을 때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겁니다. 나는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체 목차 보기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