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 영양제, 식이요법

시험관할 때 한약재 병행하면 임신율 2배 높아진다.

 

시험관과 한약을 병행하면 2배의 효과

국내 양방 의사들 중에는 시험관 시술을 할 때 한약을 먹지말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편협한 생각입니다. 

이미 국제학계에서는 한약과 시험관을 병행할 때 성공율이 2배 가까이 높다는 보고가 많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는 SCI급 학술지에 실리는 내용들입니다.

 

지난 2015년, 권위있는 SCI급 학술지인 “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e”이라는 저널에 여성불임에 대한 한약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논문이 실렸습니다.

 

 

4,247명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를 분석한 메타분석 논문입니다. 허접한 논문을 분석한 것이 아니라 과학적 근거를 제시한다고 하는 RCT(무작위배정 비교연구방법) 논문 40편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이 연구의 결론 : 시험관 시술만 단독으로 했을 때의 임신율이 33% 수준이지만 한약과 병행했을 때는 60%, 즉 2배 가까이 임신율이 증가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시험관 시술의 과정을 한 번 보십시오. 

 

 

시험관 시술이 돕는 것과 돕지 못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시험관 시술은 "과배란-난자채취-배양-배아이식"을 하는 과정입니다. 좋은 난자를 준비하거나 착상이 잘 되도록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하는 과정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의 준비가 시험관 성공에 있어 관건이랍니다. 한약은 바로 그런 점을 돕습니다. 

 

 

※ 알아두면 큰 도움될 겁니다.

ㄴ 임신, 시험관 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와 한방차 총정리

 

※ 착상이 잘 되도록 하려면

작약차, 알아두면 힘이 됩니다